FAQ

· 자주 찾는 질문 카테고리를 먼저 선택해주세요.
· 찾는 카테고리가 없다면 하단에 있는 검색창을 통해 제목 또는 내용으로 검색해보세요.
· 그래도 질문을 해결할 수 없다면, 1:1 문의를 통해 질문하세요!
  • 구분
  • 제목
  • 해당 에러코드 이외 ‘인증정보확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.

    컨텐츠 제공업체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세요.’  등의 메시지가 함께 노출됩니다.


     

    해당 증상의 경우 사용자 환경-방화벽 정책 및 VPN프로그램 설치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

    - 해당 프로그램 삭제 후 재 시도 권장합니다. 

    - 제어판 -인터넷 옵션-설정을 초기화 합니다.

    - 설치된 Kollus Player의 버전이 v2 일 경우 수동 설치로 최신 버전의 플레이어로 업데이트 한 뒤 캐시 삭제를 실시 합니다.  

     

    - 아래 다운로드 클릭하시면 Kollus Player가 다운로드 됩니다.

    ※ 반드시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브라우저의 버전에 적합한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 - Internet Explorer, Firefox, Safari, Opera, Chrome v44 이하, Mac OS X 사용자: [클릭]

     - Microsoft Edge, Chrome v45 이상, 그 밖에 Active X 및 NPAPI 미지원 브라우저 사용자: [클릭]

     

     

  • '기본 플레이어(HTML5)를 통한 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습니다.'라는 메세지가 노출되는 경우,

    비엑티브엑스형 브라우저(=크롬,사파리,파이어폭스 등)에서 콜러스플레이어 설치 후

    엑티브엑스형 브라우저(=인터넷익스플로러)에서 콜러스플레이어 구동 시 발생하는 증상으로

    제어판에서 기존 콜러스플레이어 삭제 후 인터넷익스플로러 관리자권한에서

    콜러스플레시어 재설치 시 정상이용이 가능합니다.


   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어 콜러스플레이어 삭제 및 재설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


    1. 제어판에서 콜러스플레이어 삭제

    20191126145004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fa1k.png

     

    2. 인터넷익스플로러 관리자권한으로 실행

    [내 컴퓨터] > [Program Files (x86)] > [Interner Explorer]

    20191126145014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ujpu.png

     

    3. 홈페이지 [고객센터] -> 학습지원 프로그램에 접속하여 콜러스플레이어 설치하기

  • 컨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화면/음성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

    자동으로 재생을 멈추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.


    [ 네이버 캡쳐 / 알캡쳐 / 안캡쳐 / 안카메라 / 픽픽 / 한툴즈 / XBOX ]와 같은

    캡쳐프로그램이 PC부팅 시 자동 실행 설정이 되어 있다면

    직접 실행하지 않더라도 내부 프로세스에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되어있습니다.


    실행중인 프로세스 종료방법은 아래와 같으며,

    캡쳐 프로그램이 프로세스에서 확인되는 경우 종료시켜주시기 바랍니다.

    20191126144151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ls15.png

     

    프로세스를 종료시킨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  

    인강 FAQ 내용 중 아래 두가지 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
    1) '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'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- 윈도우10 이용자


    강의를 수강중인 PC의 OS버전이 윈도우10인 경우,

   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XBOX(게임프로그램)앱을 지원하고 있어

    재생되는 영상을 게임화면으로 인식하고 자동으로 녹화 프로그램이 구동됩니다.


    이는 메가파인 인강 외 모든 동영상 재생 시 녹화 프로그램이 구동되며,

    단순히 캡쳐프로그램 감지로 인강이 종료 되는 것 뿐 아니라 PC 메모리 점유 과부화가 걸릴 수 있으므로,

    PC 이용중 녹화기능을 필요로하지 않는 경우 녹화기능을 중단 후 강의수강을 권유드립니다.


    ※ 녹화기능 끄기 (Broadcast DVR 종료)

    1. [시작] > [설정] > [게임]에서 '게임바'를 실행한다. (혹은 '게임바' 검색)

     

    2. [게임] > [게임바] > '게임바를 사용하여 게임클림,스크린샷 및 브로드캐스트레코드' [끔]

    20191126144423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moax.png

     

    ※ 앱권한 종료하기

    1. [시작] > [검색] > 'XBOX'를 검색 > 'XBOX본체도우미'에서 마우스 우클릭 > 앱설정

    20191126144502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7za0.png

     

    2. 앱 사용권한에서 사진 / 동영상 / 백그라운드앱을 '끔'으로 변경

    20191126144502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lt2u.png

    ※ XBOX에서 녹화기능 종료하기

    1. 단축키 [윈도우키 + G]를 눌러 XBOX실행  (혹은 'XBOX' 검색)

     

    2. 설정 (톱니바퀴 모양) > 게임바 >  '게임DVR을 사용하여 게임 클립 및 스크린샷 녹화' [끔]

    20191126144525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mrvu.png

     

     

    2) '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'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- 크롬 브라우저 이용자

     

    주 이용 인터넷 브라우저가 '구글 크롬(Chrome)'이고,

    크롬 브라우저 내 캡쳐관련 확장프로그램을 추가 기능으로 설치한 경우

    실제 캡쳐를 하지 않더라도 백그라운드 파일이 구동되어 있어

    널스로드 인강 재생 중 캡쳐프로그램을 사용 한 것으로 인지 될 수 있습니다.


   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장 프로그램을 종료(삭제) 및

    백그라운드 파일 실행을 해제 후 PC를 재부팅하여 다시한번 이용시도 바랍니다.


    ※ 확장프로그램 종료(삭제)하기

    1. 크롬 브라우저 [확장 프로그램] 클릭


    20191126144719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8dwe.png

     

     

    2. 확장 프로그램 '종료(끄기)' or '삭제'

    * 평소 사용하지 않는 확장 프로그램인 경우 '삭제'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* 주요 확장 프로그램 : Screencastify(Screen Video Recorder)/MediaCore Capture/TechSmith Snagit

    * 캡쳐 관련 확장 프로그램이 여러개인 경우 모두 '종료'or'삭제'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20191126144733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mfs8.png

     

    ※ 확장프로그램 종료(삭제)하기

    1. 크롬 브라우저 [설정] 클릭

    20191126144747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o75i.png

     

    2. 백그라운드 앱실행 '종료(끄기)'

     

    * 설정 페이지 접속 후 페이지를 맨 아래로 내려 [고급]을 선택합니다.

    20191126144758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9pmz.png


     

     

     

  • 온라인 강좌 재생 시 버퍼링(buffering)이 발생한다면, PC에 연결 된 인터넷회선(네크워크)의 영향으로 생기는 증상입니다.

     

    카페 / 학원 / 관공서 등 공용 wifi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

    유선 랜 연결 시에도 동일하게 버퍼링이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드리며,

     

    특정 강좌의 강의에서만 버퍼링 발생 시

    아래와 같이 강좌정보를 고객센터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

    - 오류코드(메세지) :

    - 기기정보(OS/모델명) :

    - 강좌명과 강의회차 :


    ※ 고객센터 운영

    - 유선상담 : 1661-6222(평일 10시~17시 / 점심시간 12시30분~13시30분)

    - 게시판 상담 : 고객센터 > 1:1문의

  • 콜러스플레이어는 트루 컬러 (32비트) 모드 및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사용하는 관계로 

    다른 환경 설정 상태에서 플레이어 실행 시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
    아래는 Windows XP 사용자 기준의 예시이며,

    Windows 7 / Vista 이상 버전의 경우 각 디바이스 별 설정 방법이 상이하므로

    사용 중이신 모니터 및 그래픽 카드의 제조사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

    1) 바탕화면에서 우클릭 > 속성 > 설정 (탭) 을 순서대로 클릭

    20191126143742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6dq3.jpg

     

    2)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, [색(C)] 부분을 확인하시고

    반드시 트루 컬러(32비트) or 아주 높음(32비트)로 변경 후 [고급] 버튼 클릭

    20191126143803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bajo.jpg

     

    3) [문제 해결] 탭을 클릭한 후 하드웨어 가속 설정을

    '없음' 쪽으로 이동한 다음 확인 버튼 클릭

  • Internet Explorer 9, 10, 11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,

    영상이 위치한 영역에 썸네일(미리보기 이미지), 재생버튼, 메시지, 영상 등

    그 어떠한 것도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 환경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.


    1)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

    (IE9, 10의 경우에는 상단의 [안전] 항목을 바로 클릭하시면 됩니다.)

     

    2) [안전] > [ActiveX 필터링]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해당 항목 반드시 해제

    20191126143622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mm6i.jpg

  • 영상은 잘 보이는데 소리가 안들리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

     

    PC 혹은 브라우저 음량이 소거 된 상태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.

     

    Windows [시작] 버튼과 [실행] 버튼을 클릭하신 후 

    sndvol을 입력 시 볼륨믹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브라우저 음량이 소거 혹은 줄여진 상태가 아닌지 확인 바랍니다

  • 강의 재생시 잦은 버퍼링이나 끊김 현상이 발생한다면 먼저 사용중인 인터넷 회선 문제를 의심해보고

    현재 회선 상태가 안정적이고 적당한 속도로 확보되고 있는지부터 확인이 필요합니다.


    1. 한국정보화진흥원(http://speed.nia.or.kr)에 접속하신 후 [품질측정페이지] > [인터넷속도] 클릭

     

    2. 정보수집에 대한 약관을 동의하시면 [다음]을 클릭해 주세요.

     

    3. 서비스 이용 환경의 선택 항목을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선택하신 [다음]을 클릭해 주세요.

     

    4. 다운로드/업로드/지연시간 및 손실율 테스트를 모두 마치신 후 결과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  1) 다운로드 속도를 확인해 주세요. 널스로드 인강은 아래의 환경에서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.

          - 일반화질 동영상 : 최소 400kbps ~ 600kbps

          - 고 화 질  동영상 : 최소 800kbps ~ 1500kbps

      2) 지연시간 : 평균값(RTT)이 10ms 이하는 원활, 20ms ~30ms는 보통이나 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보통 이상의 값을 가지고 있을 경우 인터넷 회선 업체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  3) 손실율 : 0.00~0.1%가 정상이며, 손실율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 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인터넷 회선 업체에 문의하여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 ※ WIFI/와이브로/3G/4G(LTE) 등 무선 네트워크의 경우 이용 환경에 따라 신호 불량 및 연결 끊김 증상이 

       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또한 도서관, 독서실, 학교,까페 등의 인터넷 공유 환경에서는 사용자 수에 

        따라서 신호 안정성이 달라질 수 있으니 유념 바라오며, 이럴 경우 해당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를 

        통하여 이용 환경 개선 및 회선 점검이 필요하겠습니다.


  • PC에서 인강 재생 시 확인 가능한 '오류코드 1103'은

    디코딩 (DECORDING) 실패 시 노출되는 오류코드입니다,

    (* 디코딩이란?  영상을 보거나 소리등을 재생할때 코덱에 압축 된 데이터를 해석)


    아래와 같이 인터넷익스플로러에 누적 된 쿠키/검색기록 삭제와

    플레이어를 삭제 및 재설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.

     

    1. 인터넷 익스플로러 쿠키/검색기록 삭제

    1) 인터넷 익스프로러 상단 메뉴 [도구] → [인터넷옵션] → [삭제] → 체크되어있는 항목[삭제]

    2) 모든 인터넷창 종료

     

    20191126145744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4wfo.png

     

    2. 플레이어 삭제 후 재설치

     

    1) [제어판]에서 'kollus player'명칭이 포함 된 프로그램 모두 삭제

    20191126145757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v58s.png

     

    2) Internet Explorer 32비트 실행

     

    [컴퓨터] → [C드라이브] → [Program Files(x86)]

    → [Internet Explorer] → [iexplore] 우클릭 → [관리자 권한으로  실행]

    20191126145811_4d0c1e6f9544e0fd44d9c290de603a96_03g5.png

     

    3) Internet Explorer 32비트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된 인터넷에서

     

    사이트 접속 → 인강 재생 시도하여 플레이어 재설치

     

  • 플레이어 실행시 순간적으로 네트워크 사정이 좋지 않을 경우

    아래와 같은 Security Script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
    이러한 경우 Kollus Player를 다시 실행해주시거나 화면을 새로고침 하시면

    정상적으로 컨텐츠가 재생됩니다